생각나는데로 막짬 2시간 30분 ㅠ
역시 난 C 스타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벽으로 이동하려고 하면 어떻게 되는가?
// 첫 번째 목표 지점에 둔 상자를 다시움직이려고 하면 어떻게 되는가?
// 상자를 두개 이상 밀면 어떻게 되는가?
// 상자를 벽 쪽으로 밀면 어떻게 되는가?
const int MAX_SPACE = 30;
const char g_Stage1[][MAX_SPACE] = {
{"########"},
{"# .. p #"},
{"# OO #"},
{"# #"},
{"########"}
};
enum eObject {
OBJ_NONE = 0,
OBJ_SPACE,
OBJ_WALL,
OBJ_GOAL,
OBJ_BLOCK,
OBJ_BLOCK_ON_GOAL,
OBJ_MAN,
OBJ_MAN_ON_GOAL
};
enum eDirection
{
DIR_LEFT = 0,
DIR_RIGHT,
DIR_UP,
DIR_DOWN
};
void MoveObject( int* _pBoard, int _pos, eDirection _eDir );
int main()
{
/// 초기화
int line = sizeof( g_Stage1 ) / MAX_SPACE ;
int* pStage = new int[line * MAX_SPACE];
memset(pStage, 0, line * MAX_SPACE );
// 컨트롤 하기위한 배열 재구성
for( int i = 0; i < line; i++ )
{
for( int j = 0; j < MAX_SPACE; j++ )
{
switch( g_Stage1[i][j] )
{
case ' ' : pStage[i * MAX_SPACE + j] = OBJ_SPACE; break;
case '#' : pStage[i * MAX_SPACE + j] = OBJ_WALL; break;
case '.' : pStage[i * MAX_SPACE + j] = OBJ_GOAL; break;
case 'O' : pStage[i * MAX_SPACE + j] = OBJ_BLOCK; break;
case 'p' : pStage[i * MAX_SPACE + j] = OBJ_MAN; break;
default : pStage[i * MAX_SPACE + j] = OBJ_NONE; break;
}
}
}
while(1)
{
system("cls");
// 배열 그리기
for( int i = 0; i < line; i++ )
{
for( int j = 0; j < MAX_SPACE; j++ )
{
eObject objNum = (eObject)pStage[i * MAX_SPACE + j];
if( objNum == 0 )
{
cout << endl;
break;
}
char ch;
switch( objNum )
{
case OBJ_NONE : break;
case OBJ_SPACE : ch = ' '; break;
case OBJ_WALL : ch = '#'; break;
case OBJ_GOAL : ch = '.'; break;
case OBJ_BLOCK : ch = 'o'; break;
case OBJ_BLOCK_ON_GOAL : ch = 'O'; break;
case OBJ_MAN : ch = 'p'; break;
case OBJ_MAN_ON_GOAL : ch = 'P'; break;
}
cout << ch;
}
}
int nGoalTotalCount = 0;
for( int i = 0; i < line; i++ )
{
for( int j = 0; j < MAX_SPACE; j++ )
{
// 골인 총 개수 파악( 클리어 체크용 )
if( (eObject)pStage[i * MAX_SPACE + j] == OBJ_GOAL )
nGoalTotalCount++;
}
}
// 게임 클리어 판단
int nBlockOnGoalCount = 0;
for( int i = 0; i < line; i++ )
{
for( int j = 0; j < MAX_SPACE; j++ )
{
if( (eObject)pStage[ i * MAX_SPACE + j ] == OBJ_BLOCK_ON_GOAL )
{
if( nBlockOnGoalCount == nGoalTotalCount )
{
cout << endl << "Congraturation!!!" << endl;
system("pause");
return 1;
}
}
}
}
// 설명
cout << endl << "[a:left] / [d:right] / [w:up] / [s:down]" << endl;
// 키 입력
char ch;
cin >> ch;
// 입력받은 키 값에 대한 데이터 처리 및 갱신
int manPos = -1;
for( int i = 0; i < line; i++ )
{
for( int j = 0; j < MAX_SPACE; j++ )
{
// 플레이어 위치
if( (eObject)pStage[i * MAX_SPACE + j] == OBJ_MAN || (eObject)pStage[i * MAX_SPACE + j] == OBJ_MAN_ON_GOAL )
manPos = i * MAX_SPACE + j;
}
}
switch( ch )
{
case 'a' : MoveObject( pStage, manPos, DIR_LEFT );
break;
case 'd' : MoveObject( pStage, manPos, DIR_RIGHT );
break;
case 'w' : MoveObject( pStage, manPos, DIR_UP );
break;
case 's' : MoveObject( pStage, manPos, DIR_DOWN );
break;
}
}
return 0;
}
void MoveObject( int* _pStage, int _pos, eDirection _eDir )
{
int manMovePos = -1;
if( _eDir == DIR_LEFT ) manMovePos = _pos - 1;
else if( _eDir == DIR_RIGHT ) manMovePos = _pos + 1;
else if( _eDir == DIR_UP ) manMovePos = _pos - MAX_SPACE;
else if( _eDir == DIR_DOWN ) manMovePos = _pos + MAX_SPACE;
if( manMovePos < 0 ) return;
// 이동가능한가?
bool bMove = true;
if(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NONE ||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BLOCK ||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MAN ||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WALL ||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BLOCK_ON_GOAL )
{
bMove = false;
}
// 이동 하려는 지점이 블럭 일 경우 밀자!
int objIndex = -1;
if(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BLOCK )
{
// 밀려는 방향으로 블럭 앞 체크
if( _eDir == DIR_LEFT ) objIndex = manMovePos - 1;
else if( _eDir == DIR_RIGHT ) objIndex = manMovePos + 1;
else if( _eDir == DIR_UP ) objIndex = manMovePos - MAX_SPACE;
else if( _eDir == DIR_DOWN ) objIndex = manMovePos + MAX_SPACE;
if( objIndex == -1 || objIndex < 0 ) return;
if( (eObject)_pStage[objIndex] == OBJ_SPACE || (eObject)_pStage[objIndex] == OBJ_GOAL )
bMove = true;
}
if( bMove )
{
// 기존 지점 상태 변경
if( (eObject)_pStage[_pos] == OBJ_MAN_ON_GOAL ) _pStage[_pos] = OBJ_GOAL;
else _pStage[_pos] = OBJ_SPACE;
// 이동 지점 상태 변경
if(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GOAL ) _pStage[manMovePos] = OBJ_MAN_ON_GOAL;
else if( (eObject)_pStage[manMovePos] == OBJ_BLOCK )
{
_pStage[manMovePos] = OBJ_MAN;
if( (eObject)_pStage[objIndex] == OBJ_GOAL ) _pStage[objIndex] = OBJ_BLOCK_ON_GOAL;
else _pStage[objIndex] = OBJ_BLOCK;
}
else _pStage[manMovePos] = OBJ_MAN;
}
}
|
'비공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일 입출력 속도에 관한 고찰(자료 수집 및 테스트 중) (1) | 2012.08.30 |
---|---|
함수 호출시 인자 전달에 대한 주의점 (0) | 2012.08.20 |
[C++11] auto Keyword (0) | 2012.04.16 |
로그 데이터 남기기 ( 가변인자 활용 ) (0) | 2012.03.20 |
[기사 스크랩][은퇴 후 40년 살아가는 법] 퇴직 후 바로 국민연금 안 나와… 소득 없는 '마의 10년(현재 40세인 경우 55~65세)'을 버텨라 (0) | 2012.01.04 |